티스토리 뷰

연말이 다가와 연휴를 즐기며 쉬시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오늘은 공휴일이나 주말 문여는 약국을 찾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새해가 되면 들떠있기 마련인데 이럴때 갑자기 아프기라도 한다면 큰일입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약국이 문이 열어야 할텐데요.

병원과 약국은 우리가 병들고 아플때 힘이 나게 도와주는 곳입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고 약사의 조제로 원래대로의 균형잡힌 몸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쉬고 싶을때 다른사람도 쉬고 싶은 것은 동일한데요. 주말 문여는 약국이 얼마나 있을까요.

대한약사회가 안내하는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주말에 문여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약사님들이 문을 열어주시는 곳을 방문하여 필요한 약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단, 처방전이 필요한 것은 병원부터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주말 문여는 약국을 찾을때는 날짜를 토요일이나 일요일로 선택을 하여 검색을 합니다. 날짜와 시간, 지역으로 구분하여 찾을수 있는데,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찾는것보다 쉽습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등록된 약국들이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시간이 표시되고 지도를 보고 어디에 위치했는지 찾기쉽게 표시를 해줍니다. 개별적으로 위치를 확인하여 내가 가야하는 곳이 맞는지 확인을 하고 방문할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1년 365일 운영을 하고 있는 약국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공휴일이나 평일 상관없이 계속 근무를 하고 있으면 아프거나 병든사람에게는 큰 행운입니다. 언제든 방문하고 필요한 약을 구입할수 있으니 안심하고 생활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중무휴로 문여는 약국도 검색을 해봤습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수이지만 지역별로 찾을 수 있어 필요한 것이 있을때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론 불가피한 상황에서 문을 닫을수도 있으니  목록에 나온 약국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헛걸음 하지 않습니다.

심야에 문을 여는 곳도 찾을 수 있습니다. 늦은시간까지 근무를 하는 곳이라 해도 24시간이 아니니 시간을 보시며 방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다음날 오전에 열릴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지도를 열어두고 주말 문여는 약국을 찾아도 되는데요. 어떻게 찾아보기를 하든 사용자가 쉽게 검색하는 방법을 이용해 필요한 약을 구입하는 것이 최선이됩니다. 시간이 필요하지만 빠르게 방문하여 목적을 달성해봅시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처방전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있습니다. 상비약으로 필요한 것은 미리 구매를 해두시고 늦은시간이나 주말에 잘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