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와 주택의 가격이 어느선에 형성되어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둘러보고 지금 얼마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지 알고 있어보시면 기분이 좋아질수도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등록된 가격을 알아보는 것으로 믿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사람이 살고 있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부동산에 문의를 하거나 알음알음하는 정보로 교환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이고 폐쇄적이라서 공식적으로 말하기 곤란하고 정보가 한쪽으로 치우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공정하게 알아볼수 있는 조회 사이트를 준비해왔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공간이니 부동산을 계약하려거나 가지고 있을때 활용해보신다면 거품이 아닌 실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첫번째로 소개하는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는 국토부에서 공개하는 자료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수준의 지식만 가지고 있으면 부동산을 방문할 필요없이 어디서나 자료를 열람하여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믿을 수 있는 정보로 공개되는 곳입니다.
해당되는 지역으로 둘러보거나 아파트나 단지 빌라, 단독가구와 오피스텔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구분지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거래를 하고 나서 신고를 한 금액이 올라오니 공시지가와 현재의 시세흐름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매매가 이루어진 실제 시세를 알고나면 사람들의 거래에서 피해를 방지할 수 있게 되는 이점이 있게 됩니다.
건물을 골라보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연도별, 월별 거래금액이 공개됩니다. 단 참고용으로 활용을 해야할 뿐 법적인 효력은 전혀 없으니 부동산 실거래가를 알아보는 용도로 쓰셔야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세부적인 내용이 나와있어서 주변지역과 비교해보고 현재 내가 살고 있는 곳과 거래금액의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비슷하게 유지되는지도 시세형성의 주요한 밑거름입니다.
다음 부동산 사이트
검색사이트인 다음카카오에서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기서도 주거지역과 상가지역, 뉴스 기사들을 보며 정보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아파트의 신축분양이나 빌라와 원룸 등 매물찾기를 하여 부동산에 가지 않고도 해결해 볼 수 있는 정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도 해당 지역을 지도로 표시하여 움직이거나 시군구를 선택하여 이동하는 등 부동산에 가격을 그래픽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단지를 알고 있으면 검색을 하여 찾거나 지도위에서 선택을 하여 열람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면 타입정보와 본문 내용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나오는데 계약일별로 가격과 층수 타입이 나와 객관적인 자료로 가치가 있습니다. 거래가 적어 연도가 오래되었을때는 비인기지역이거나 가격이 안 맞는 등 여러 이유가 있을수 있으니 대략적인 참고로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