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중에 풀린 자금이 금리가 오르면서 고금리 예금 상품으로 흘러들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재테크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는 은행저축으로 지금의 기회를 사로잡아보려고 합니다. 저금리 시대가 막이내리면서 다양한 변수를 생각하며 신중한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뉴스를 보다보면 경제상황을 이해할 수 있고 현재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위기로 시중에 자금이 많이 풀리면서 물가가 오르고 있는데 정부는 물가안정을 위해서 고금리 시대로 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파도처럼 오르락내리락하는 시기에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이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2022년 8월 25일 한국 기준금리는 2.5%로 계속하여 오르고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은행들도 고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며 고객들의 자금을 흡수하고 있는데요. 특판을 통해 모집하기도 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같이 현재 고금리 예금을 판매하는 곳을 찾아보기 위해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해보겠습니다.
정기예금 상품이란?
보통 입출금 계좌를 만들어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입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카드를 연결해 결제를 하거나 이체서비스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자를 더 주는 상품으로 정기예금이 있는데 일정한 기간동안 예치를 하고 정해진 이율로 만기지급식이나 월이자지급식으로 선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짧게는 한달 길게는 3년정도로 묶어두면서 높은 금리로 이자를 챙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9월 기준으로 은행연합회에 등록된 은행과 상품의 고금리 예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6개월과 12개월, 24개월 더 나아가 36개월까지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예치할 수 있는 기간별로 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은행들을 모두 챙겨보기 어려울때는 이렇게 찾아서 가입을 해볼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기본금리와 최고우대 금리별로 두가지 표로 구분되어 있으니 조건을 더 봐야합니다. 상세정보의 보기를 보시면 해당 예금 상품이 자세히 나오고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멈추지 않고 오르면서 고금리 시대는 앞으로 조금 더 연장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연결된 고금리 예금을 보면서 기간과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무리한 선택을 하여 중도해지시에는 손해를 볼 수 있어서 두개로 나누어 가입을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재테크 방법으로 고금리 예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숨어있는 휴면계좌를 조회하여 모르고 지냈던 금액을 찾아보세요. 간단한 개인정보를 동의하여 내가 만든 계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고 있는 금액을 잘 관리하는 것처럼 매우 중요한 재테크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