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보내기 위해서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해야합니다. 2월에는 유치원 추가접수 기간이라서 아직 선점하지 못하신분들은 신청하기로 아이들의 새로운 교육기관을 찾아주세요. 2023학년도를 기억에 남는해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는 유치원에 입학을 시키려는 보호자가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정하게 아이들을 선발할 수 있게 공개를 하고 있고 이곳저곳 유치원을 다니며 신청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조회방법

우리 아이들이 다닐 수 있는 유치원을 처음학교로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과 국공립, 사립을 선택하여 해당되는 교육기관을 찾아서 위치나 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취학하기 전에 다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역을 선택하여 유치원을 조회하였습니다. 이름과 주소, 사립인지 국공립인지 표시가 되고 유치원정보와 모집요강을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모집요강을 열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여 모집일정 기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은 이미 마감일자가 지났습니다. 그래서 처음학교로 유치원 모집에 닫혀있어서 추가접수로 넘어가게 되었는데요. 다음년도에 아이가 입학할 예정이라면 올해는 10월말 쯤 홈페이지에 들어가 일정을 확인해주시고 늦지에 않게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학교로 추가접수 일정은 2월 17일까지 입니다. 이것은 공식적인 마감일이므로 해당 유치원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실때 최대 3곳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현재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아이라면 2곳까지만 지원이 가능하여 선택을 잘하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실때는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처음학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등록에 꼭 필요한 인증서이니 사전에 은행이나 우체국을 통해서 발급받아주시면 신청을 하고 당첨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일반모집에 경우 접수를 하실때 유치원을 찾고 추가정보를 입력하고 추첨 결과를 기다리는데, 추가접수 역시 마찬가지로 자리가 있는 곳을 찾아 접수를 하여 결과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