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해외로 나갈 수 있는 환경이 늘어나면서 여행을 준비하고 공항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화를 준비해야 하는데 국민은행 환율조회 방법과 어떻게 우대받을 수 있는지 조건을 알아보며 수수료를 아껴보고자 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조회

국민은행에서 환율조회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편하게 알아보실 수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첫번째로 국민은행에 방문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해 찾는 방법, 고객센터에 전화문의를 하여 알아보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999로 물어볼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인터넷뱅킹으로 연결되는 개인이나 기업사용자로 외환 코너에 방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외환코너에 있는 환율조회를 선택하여 확인을 하시면 되는데 다른 재화와 다르게 가만히 멈춰있지 않고 급격하게 변동될 수 있어서 거래하실때는 다시 확인을 해야할 정도로 변동됩니다. 특히 경제적 상황이 겹치게 되면 큰 폭으로 움직일 수 있어서 조회를 하는 순간에도 바뀌게 됩니다.

일자를 정하면 회차별로 국민은행에서 고시하는 환율정보를 받아옵니다. 매매기준율과, 송금일때, 현찰로 사고팔때, 달러를 기준으로 하였을때로 나라별로 다른 화폐 단위가 숫자로 표시됩니다. 개인이 바꿀때에는 금액이 크지 않다면 환전을 하는 것으로 큰 손해는 없습니다.

미국 달러 기간별 환율조회

기간을 설정하여 환율조회를 해볼 수도 있는데, 하루에도 움직이는 변동폭처럼 일자별로 움직이고 있는 달러의 가치는 매일 다릅니다. 최근에는 떨어지고 있는 추세로 그려지고 있는 것을 보면 원화가치의 상승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엔 조회

엔저 현상으로 일본여행을 많이들 가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는데 필요한 외화를 환전할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까운 시일에 바꿀 필요가 있다면 조회를 하시고 적절한 선에서 바꿔야 합니다. 자칫 유리한 기회를 놓치고 다시 돌아오지 않게되면 그만큼 손해가 발생하므로 기간이 넉넉하지 않을때는 선택이 중요합니다.

환율조회를 하고 유리한 시점이 되었다고 판단되면 신청을 하여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옵션으로 지점에서 받거나 외화배달, 선물하기가 있는데 이때 우대받을 수 있는 조건이 다르니 유리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통화 시장이 불안정하여 변동폭이 크다면 수수료보다는 다른 조건을 따져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국민은행에서 환율 우대는 미국 달러는 90%이고 일본 엔과 유럽의 유로는 80%의 우대율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개인이 허용되는 범위내에서 수수료를 절약하여 바꿔보시면 여행에 필요한 금액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