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교육방송공사의 tv채널인 ebs 가시보기와 온에어 방송을 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코로나로 온라인 개학을 한 2021학년도는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빛나는 순간을 만들어 한해를 마감하면서 다음학기에도 더 열렬한 학습을 하시길 응원합니다.

ebs는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방송으로 유아, 초등, 중학, 고교 채널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채널편성표를 보며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누구나 기초교육의 탄탄함을 일깨워주는 학습으로 인기있습니다.

고교 수험생들의 수능이 끝나며 마지막 문제풀이를 하고 다음 학년도에 준비하는 수능예비생들에게는 기회의 시간이기도 한데요. ebs 다시보기를 활용하여 공부하는 시간을 늘려보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주 타켓층이 어린층이기는 하지만 학습의 끝은 없으니 어른들도 같이 해보셔도 됩니다.

유아와 어린이, 교양, 다큐, 교육 자기계발, FM으로 방송되는 라디오 채널 등등 ebs 방송프로그램은 너무나도 많고 다양합니다. 온라인 클래스는 화상수업을 진행한 2021학년도에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학교에 가지 않고 비대면으로 수업을 할 수 밖에 없었던 현실속에서 꾸준한 교육의 창구로 이어졌습니다.

tv로도 볼 수 있지만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집중이 산만해질 수 있어 컴퓨터나 태블릿을 사용해 ebs 다시보기를 하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학습과정만 지켜보고 자동 종료되는 시스템은 동기부여로 제격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를 섭렵할 수 있는 클래스e는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방법으로 전문가들의 이야기가 쏙쏙 들어오는데요. 책을 읽는데 자신이 없는 학생들에게는 영상으로 읽는 것이 하나의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이언트 펭tv는 ebs에서 밀고 있는 케릭터의 창작물입니다. 아이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심어주고 학습과 예능, 교양 모든 장르를 아우르고 있어서 다시보기를 이용하여 또 보게 됩니다.

ebs 다시보기는 회원으로 가입하여 시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비회원일 경우에는 1분간의 맛보기 영상을 볼수 밖에 없어 제대로 보실 수 없습니다. 학교의 연장선상에 있는 학습시스템으로 온라인 클래스처럼 새로운 학기에 확실한 교육으로 자리를 잡게되면 비대면으로 안전한 생활이 이어지겠지요.

학년별로 쪼개져 있는 ebs 온에어는 고화질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편성표를 확인하여 학습의 준비를 하셔도 되겠습니다. ebs plus1에서는 2022 수능기출의 미래를 편성하고 있으니 예비 수능생분들의 시청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댓글